본문 바로가기
프리메라리가 이적뉴스/레알 마드리드 이적뉴스

[오피셜] 레알 마드리드, 훌렌 로페테기 감독 경질 공식 발표

by EricJ 2018. 10. 30.
반응형


레알 마드리드가 훌렌 로페테기 감독의 경질을 전격 발표했다. 지난 일요일 바르셀로나전에서 5-1로 참패한뒤 그의 경질설이 본격적으로 흘러나오기 시작했으며, 결국 지네딘 지단 감독의 후임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지휘봉을 잡은지 단 14경기만에 경질되고 말았다. 레알 마드리드가 그의 후임으로 염두에 두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 B팀의 감독인 산티아고 솔라리가 임시로 그의 자리를 물려받을 예정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9월 22일 에스파놀전 이후 세비야와 알라베스, 레반테등 중하위권 팀에게 줄줄이 패했으며, 지난 주말 바르셀로나에게 5-1의 참패를 당한것이 그의 경질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것으로 보여진다. 


52세의 로페테기는 5달만에 두개의 감독직에서 경질당하는 불운을 안게 됐다. 스페인 대표팀의 감독이었던 그는 월드컵이 시작되기 직전인 6월, 자신들에게 알리지도 않고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 부임 사실을 공개한것에 분개한 스페인 축구 협회에 의해 경질을 당하고 말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공개 성명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이번 결정은 이번 시즌 모든 목표를 달성하는것이 충분히 가능할때 1군 팀에 역동적인 변화를 주는것을 목표로 한것이다. 보드진은 레알 마드리드가 보유한 스탭진이 가진 능력과 현재까지의 결과에 굉장한 불균형이 있다고 판단했다. 클럽은 훌렌 로페테기 감독과 그의 기술진의 노고에 감사하며, 그들의 커리어에 행운을 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