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축구 이적시장 뉴스/Articles

[Transfer Saga] 앙투안 그리즈만

by EricJ 2017. 6. 5.
반응형

2016.06.04 [스카이스포츠] 지금 아틀레티코를 나간다는건 '더러운 이적'이 될것

앙투안 그리즈만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영입금지 징계를 받은 현재 상황에 팀을 떠난다면 그것은 '더러운 이적'이 될것이라며 아틀레티코에서 한시즌 더 머물게 될것이라고 밝혔다. 

"CAS의 결정으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영입금지 징계가 확정됐다. 나는 나의 조언자인 에릭 올하츠와의 협의끝에 아틀레티코에 잔류하기로 결정했다. 지금은 팀에게 힘든 시기다. 지금 떠난다는것은 '더러운 이적'이 될것이다. 우리는 구단 수뇌부와 얘기를 나눴으며 우리는 다음 시즌을 위해 돌아갈것이다."


2017.06.01 [스카이스포츠 by 기옘 벨라그] 그리즈만은 아틀레티코에서 한시즌 더 머물게 될듯

맨유가 그리즈만 영입에 대한 협상을 중단할 뜻을 밝힌후, 아틀레티코에서 적어도 한 시즌은 더 머물게 될것이라는 소식이다. 스카이스포츠의 기옘 벨라그는 다음과 같은 견해를 밝혔다.

처음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맨유에게 1억유로의 바이아웃 가격을 제시하도록 유도했다. 그 뜻은 이적료 협상 없이 그리즈만의 영입을 할수 있다는 뜻이다. 

그리즈만의 전략은 시즌 말미에 "어떻게 되나 지켜보겠다"라는 자세였고, 그는 계속해서 팀을 떠날수도 있다는 힌트를 남겨왔다. 거기에 그는 그의 에이전트를 통해 맨유가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짓는다면 맨유로 이적하겠다고도 밝힌바 있다.

그는 '모든것은 단장에게 달려있다'며 이적의 결정권이 마치 단장에게 달려있다는듯한 자세를 취했다. 하지만 맨유가 바이아웃 가격인 1억유로를 제시한다면 단장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선수 개인협상을 할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가 '단장에게 달려있다'라고 말한게 무슨 의미인지 아무도 정확히 알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 맨유가 그리즈만의 영입을 철회했고, 그 뜻은 내가 생각하기에 그리즈만 본인이 마음을 바꿔 맨유 이적보다는 아틀레티코에 남는쪽을 선택한것으로 보인다. 온다 체로로에서도 내 생각과 똑같이 보도했다. 

그리즈만은 적어도 한시즌은 더 아틀레티코에 머물게 될것이다.

2017.06.01 [텔레그래프 by 제임스 더커] 앙투안 그리즈만의 이적 협상을 중단한 맨유

맨유가 이번 여름 즐라탄의 대체자인 타겟맨의 영입에 집중하기 위해 그리즈만의 이적협상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맨유는 그리즈만을 영입하기 위해 지난 6개월간 집요하게 물밑작업을 벌여왔지만, 맨유는 부상으로 복귀가 어려워 보이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대체자인 No.9의 영입에 집중하기 위해 그리즈만의 영입에 대한 관심을 거뒀다. 

토리노의 안드레아 벨로티, 에버튼의 로멜루 루카쿠,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의 알바로 모라타가 영입 대상이며, 레알 마드리드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맨유 복귀 또한 계속해서 거론되고 있다.


2017.05.31 [스카이스포츠] 아틀레티코 대변인 "그리즈만은 이적요청을 한적 없다"

스페인 언론은 최근 앙투안 그리즈만이 구단 고위 관계자들을 만나 팀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잇달아 보도했으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대변인은 그리즈만이 이적을 요구한적이 없다며 사실을 부인했다. 



2017.05.30 [데일리메일] 맨유 이적을 요구한 앙투안 그리즈만

스페인 언론에 의하면 앙투안 그리즈만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측에 이번 여름 팀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담당 기자인 안토니오 루이스는 지난 화요일 그리즈만이 아틀레티코의 구단 고위 관계자들을 만나 그의 결정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017.05.26 [스카이스포츠] 그리즈만 "맨유와 이적에 합의했다는 보도는 루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격수 앙투안 그리즈만은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최근 보도되고 있는 자신의 맨유 이적 합의 소식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모두 루머들일뿐이다. 나는 아직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있다. 나의 미래는 나의 에이전트와 상의한후 결정을 낼것이다"


2017.05.25 [텔레그래프] 제임스 더커 "그리즈만은 맨유로 이적할것"

텔레그래프의 기자인 제임스 더커는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그리즈만의 맨유 이적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밝혔다. 더커는 맨유의 유로파리그 우승이 확정된 직후 다음과 같은 트윗을 남겼다. 

"앙투안 그리즈만이 맨유로 이적할것이라 예상한다. 그는 신혼여행을 떠나기 전인 2~3주안에 해결을 짓길 원한다."


2017.05.23 [스카이스포츠] 그리즈만 "맨유행 가능성은 60%"

맨유의 관심을 받고 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격수 앙투안 그리즈만이 프랑스 방송에 출연해 맨유행 가능성이 60%라고 밝혔다.그리즈만은 프랑스의 한 방송에 출연해 맨유 이적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10점 만점에 6 정도"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2주정도 후에는 더 많은것을 알게될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