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축구 이적시장 뉴스/Articles

[스카우팅 리포트] 캐스퍼 돌버그 (Kasper Dolberg)

by EricJ 2016. 11. 25.
반응형

캐스퍼 돌버그 (Kasper Dolberg)
나이: 19
포지션: FW
국적: 덴마크
소속: 아약스
신장: 182cm
타겟: 첼시, 맨시티, 맨유, 에버튼

덴마크 출신의 공격수인 캐스퍼 돌버그는 그의 고향클럽인 덴마크의 실케보리IF에서 성장해 지난해인 2015년 5월 덴마크 1부리그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그를 눈여겨본 덴마크출신의 아약스 스카우터인 존 스틴 올센에 의해 아약스로 이적했다. 올센은 스칸디나비아의 유망주를 발굴하는데 일가견이 있는 인물로 지금은 스타가 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와 크리스티안 에릭센, 빅토르 피셔, 예스퍼 그론캬르등의 선수들을 유망주시절 아약스로 영입한 인물이다.

올센은 돌버그의 재능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한다.

"돌버그는 매우 특별한 재능이다. 그는 아약스에 꼭 필요한 선수로 성장할것이라고 믿는다. 캐스퍼는 스피드와 테크닉, 지능적인 플레이, 공중볼등에서 남다른 재능을 갖춘 선수다."

에레디비지에 출신 선수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성공한 공격수는 많다. 로빈 반 페르시부터 루이스 수아레스, 루드 반니스텔루이등 출중한 공격수들을 많이 배출한 리그가 바로 에레디비지에인만큼, 많은 프리미어리그 클럽들이 돌버그의 재능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2015년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아약스로 이적했고 지난 여름에는 아약스와 2021년까지 계약을 연장해 이적을 논하기는 이른감이 있지만 이미 첼시와 맨시티, 맨유, 에버튼등의 클럽들이 그와 연결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가 지금과 같은 폼을 계속해서 유지한다면 오는 1월 이적시장에서 그의 이름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