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축구 이적시장 뉴스/Articles

겨울 이적시장 마감일 전에 이적이 유력한 선수들

by EricJ 2018. 1. 30.
반응형

이제 이틀밖에 남지 않은 2018년 겨울 이적시장에서 이적이 유력한 선수들입니다. 유니폼을 들고 사진을 찍기 전까지는 루머에 불과하지만, 유력한 언론 (BBC, 스카이스포츠등)들이 최소 이적료에 합의했다고 보도가 난 선수들이기 때문에 개인 협상이나 메디컬 테스트에서 틀어지지 않는한 이적이 성사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선수들입니다.



미키 바추아이 

첼시 > 도르트문트 (임대)

콩테 감독이 좀처럼 믿음을 주지 않는 공격수 미키 바추아이는 도르트문트로의 임대가 유력하다. 첼시는 알바로 모라타에게 너무 많은 짐이 지워져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또 다른 옵션인 바추아이에게 좀처럼 기회를 주지 않고 있는데, 콩테 감독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그가 추구하는 전술에 맞는 장신 공격수의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 웨스트햄의 앤디 캐롤, 스토크시티의 피터 크라우치, AS로마의 에딘 제코, 크리스탈 팰리스의 크리스티안 벤테케등 누가봐도 확실한 취향의 선수들의 영입을 추진하던 콩테 감독은 가장 맘에 들어했던 에딘 제코의 영입이 사실상 어려워지자, 오바메양의 이적으로 인해 매물로 나오게된 올리비에 지루의 영입을 추진할것으로 보인다. 그의 영입이 확정되면 바추아이는 오바메양의 대체자로 도르트문트로 임대될것이다.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도르트문트 > 아스날 (6000만 파운드)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알렉시스 산체스를 맨유로 이적시킨 아스날은 그의 대체자로 도르트문트의 공격수인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을 지목하고 계속해서 영입을 추진해왔다. 이적료를 깎으려는 각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아스날은 도르트문트측이 원하는 몸값인 6000만 파운드를 지불하고 그를 영입할것으로 보인다. 중국행이 유력했던 오바메양은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해 팀 동료였던 헨리크 미키타리안과 재회하게 됐다.



올리비에 지루 

아스날 > 첼시 

오바메양의 이적으로 인해 주전자리에 위협을 받게 된 올리비에 지루는 알바로 모라타의 경쟁자로 첼시로 이적할것으로 보인다. 도르트문트가 오바메양의 이적조건으로 지루를 원한다는 루머도 있었지만, 그들은 현금만을 받고 오바메양을 보낼것으로 보인다. 



루카스 모우라

PSG > 토트넘 (2500만 파운드)

맨유행이 유력해보였던 PSG의 윙어 루카스 모우라는 토트넘행이 결정됐다. 토트넘은 그의 이적료 2500만 파운드에 합의했으며, 메디컬 테스트와 개인 협상만 마무리되면 이적이 확정된다.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네이마르와 킬리앙 음바페등을 영입하느라 천문학적인 이적료를 지출한 PSG는 FFP 규정을 맞추기 위해 기존 선수들의 정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에메르손 팔미에리 

AS로마 > 첼시 (2460만 파운드)

첼시가 공격수 에딘 제코의 영입을 추진하면서 같이 언급되었던 수비수 에메르손 팔미에리가 첼시행에 임박했다. 첼시는 계약기간과 주급문제로 인해 제코의 영입에서는 손을 땠지만, 젊은 레프트백인 에메르손의 영입에는 성공한것으로 보인다. 첼시는 로마측과 1760만 파운드의 기본 이적료에 700만 파운드의 보너스 조항이 합쳐진 계약에 합의했으며, 그는 곧 첼시로 건너와 메디컬 테스트를 치를 예정이다. 



다니엘 스터리지 (웨스트브롬 임대 이적 확정)

리버풀 > 웨스트브롬 (임대)

최근 리버풀 최강의 공격진을 구축하고 있는 피르미누와 살라, 마네등의 선수들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스터리지가 웨스트브롬으로의 임대이적을 결정할것으로 보인다. 이탈리아 세리에A의 인터밀란이 그의 영입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인것으로 알려졌지만, 그는 가족 문제로 인해 해외 진출을 고사하고 웨스트브롬으로의 이적을 결정한것으로 보인다. 



아이메릭 라포르테

빌바오 > 맨시티 (5700만 파운드)

맨시티가 드디어 센터백 보강에 성공할것으로 보인다. 지난 이적시장에서 풀백들을 대거 갈아치우고 공격진과 미드필드 진영에 대대적인 보강을 진행했지만, 노화된 수비진영을 보강하는데 실패했던 맨시티는 몇년에 걸쳐 영입을 추진했던 아틀레틱 빌바오의 젊은 센터백 아이메릭 라포르테의 영입을 결정했다. 빌바오측은 이미 '이름을 밝히지 않은 클럽'(하지만 모두가 맨시티라는것을 알고 있는)이 라포르테의 바이아웃 가격을 제시했다고 발표하며 그의 이적을 기정사실화 했으며, 메디컬 테스트와 개인 협상만 마무리되면 이적이 확정될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