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축구 이적시장 뉴스/Articles

[스카우팅 리포트] 베르나르도 실바

by EricJ 2017. 1. 20.
반응형

베르나르도 실바 (22)
소속팀: AS 모나코
포지션: ST/RW
신장: 173cm
계약기간: 2020년 6월까지

포르투갈 출신의 신성 공격수 베르나르도 실바는 이번 시즌 4골 4도움을 기록하며 이번 시즌 AS모나코가 리그 정상의 자리를 유지하는데 키 플레이어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무리뉴 감독은 같은 나라 출신의 이 젊은 스트라이커를 이번 여름 이적시장의 최우선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맨유는 그의 영입을 위해 무려 7000만 파운드의 이적료를 지불할것이라는 소식까지도 나오고 있다.

  • 벤피카의 유스클럽 출신으로 불과 8살의 나이에 클럽축구에 발을 들여놓은 실바는 고속으로 성장해 2013년 처음으로 벤피카B팀으로 콜업되었으며, 이후 1군명단에 이름을 올리는데에는 불과 몇개월도 걸리지 않았다. 
  • 그는 한시즌 임대로 프랑스 AS모나코에 합류했지만, 전반기 시즌에 보여준 눈부신 활약에 매료된 모나코는 1월 이적시장을 통해 그의 완전영입을 결정한다. 그는 9골 3도움이라는 준수한 기록을 남겼으며, 그해 모나코는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 그는 전통적인 10번의 플레이를 보여주는 선수로 드리블 실력과 임팩트 있는 왼발로 잘 알려져있다. 그는 체격면에서는 축복을 받지 못한편이지만 화려한 기술과 게임 전체를 읽는 능력으로 신체적으로 부족한면을 충분히 커버하는 선수다. 맨시티의 플레이메이커인 다비드 실바와 비슷한 스타일이라고 보면 된다.
  • 실바가 맨유와 링크되는것은 그리 놀라운일이 아니다. 우선 그의 에이전트가 무리뉴 감독과 같은 슈퍼 에이전트 호르헤 멘데스이며, 그것은 이번 딜이 매우 쉽게 진행될수 있게 해줄것이다. 하지만 그와 상관없이 무리뉴 감독은 이미 그의 플레이를 지켜봤으며 깊은 인상을 받은것으로 전해진다.
  • 그는 최전방 공격수 바로 뒤에 위치하는 그 어떤 포지션도 소화할수 있는 능력을 가진 선수다. 현재 맨유에는 루니와 마타, 제시 린가드, 헨리크 미키타리안 그리고 앙토니 마샬이 경쟁중인 포지션이지만, 이중 그 누구도 주전자리를 확실하게 꿰찬 선수는 없다. 만약 그가 맨유로 이적한다면 다른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맨유의 플레이 메이커 역할을 수행할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게 될것이다. 

http://www.skysports.com/football/news/11095/10734193/who-is-manchester-united-target-bernardo-silva?utm_source=t.co&utm_medium=referra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