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 Transfer News/웨스트햄 이적뉴스

[오피셜] 웨스트햄을 떠나는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

by EricJ 2018. 5. 17.
반응형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이 결국 웨스트햄을 떠난다. 모예스 감독의 코치들이었던 앨런 어빈과 스튜어트 피어스, 빌리 맥킨레이등도 모예스 감독을 따라 웨스트햄을 떠나게 됐다. 이번 공식 발표는 웨스트햄의 공동 구단주인 데이비드 골드가 모예스 감독의 잔류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코멘트를 한지 불과 12시간만에 이루어졌다. 


공동 구단주인 데이비드 설리반은 "목표였던 웨스트햄의 프리미어리그 잔류를 이루어낸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과 그의 스탭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그는 웨스트햄에서 있는동안 품격과 정직함을 유지했고, 우리는 그와 일했다는것에 대해 모두 기쁘게 생각한다. 그와 앨런, 스튜어트, 빌리는 도전을 받아들였고 팀이 어려워진 상황을 잘 극복해냈다. 그들이 해낸 일에 대해 자부심을 가질 자격이 있으며, 우리는 그들의 미래를 위해 기도할것이다."라고 발표했다.


뉴캐슬의 라파 베니테즈 감독과 맨시티 감독 출신의 마누엘 페예그리니가 모예스 감독의 후임 후보로 압축된것으로 알려졌다. 그 외에도 3~40명의 감독들이 웨스트햄의 감독직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모예스 감독은 슬라벤 빌리치 감독의 후임으로 지난 11월 강등권에 있던 웨스트햄의 지휘봉을 잡았다. 그는 웨스트햄을 이끌고 13위로 시즌을 마쳤지만, 웨스트햄과의 재계약 없이 이번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