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 Transfer News/맨유 이적뉴스

[오피셜] 리오 퍼디난드 QPR 이적확정

by EricJ 2014. 7. 18.
반응형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맨유와의 계약이 만료되어 자유계약 선수로 풀린 수비수 리오 퍼디난드가 결국 QPR행을 확정지었습니다. 퍼디난드는 맨유와의 결별이후 MLS나 중동쪽의 클럽으로의 이적설이 제기되었었지만 웨스트햄 시절 은사인 해리 레드냅 감독의 러브콜을 거절하지 못하고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로 재승격에 성공한 QPR행을 결정했습니다. 오늘 메디컬 테스트를 위해 QPR의 홈그라운드인 로프터스 로드에 도착한 퍼디난드는 QPR이 제시한 1년간 7만 파운드의 주급을 받는 조건이 담긴 계약서에 사인마치고 공식적인 QPR선수가 되었습니다.


이번 이적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그의 모습을 1년 더 볼수있게 되었다는점은 반갑지만 하필 왜 그 팀이 QPR이어야 했는지 아쉽기만 하네요. 박지성 선수가 이적했다가 좋지못한 결과를 얻은 팀이기도 하고 자칫 말년에 강제전성기를 맞이해 고생만 죽어라 하다가 강등될수도 있는 팀이라 불안감이 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저 파란 유니폼 정말 안어울리네요... 그래도 웨스트햄 시절에 같이 뛴 레드냅 감독과 쿵짝이 잘 맞기를 기대할 뿐입니다.


그의 동생인 안톤 퍼디난드도에서 뛰었던적이 있는데 형제가 한팀에서 같은 포지션에서 뛰었다면 재미있었을텐데 안톤은 더이상 QPR에서 뛰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네요. QPR에서 방출된 안톤은 어디갔나 궁금해서 찾아보니 터키의 부르사스포르와 안탈리아스포르를 거쳐 현재는 무려 태국리그의 폴리스 유나이티드라는 팀에서 뛰고있군요. 아직 29살밖에 안됐고 그래도 프리미어리그에서 꽤 오래뛴 경력이있는 선수인데 어쩌다 거기까지 흘러가게 되었는지 신기할 따름이군요.




GGMU

맨유코리아 페이스북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manutdkorea/

더 많은 소식을 접하고 싶으시다면 맨유코리아 페북 그룹과 함께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