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Football Story/프리미어리그 뉴스

볼튼의 강등 - 이청용의 향후 거취는?

by EricJ 2012. 5. 24.
반응형

 

 

이제 프리미어리그 시즌은 모두 끝이났고 최종전 결과 이청용의 볼튼은 강등이라는 철퇴를 맞게 되었습니다. 시즌 시작전에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일이라 좀 당혹스럽긴한데 어쨌든 현실은 현실이고, 이제 이청용선수의 거취에 대해 걱정을 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박지성의 맨유'라고 하면 뭔가 좀 오글거리는 그런게 있는데 '이청용의 볼튼'이라고하면 전혀 어색함이 없을정도로 볼튼이라는 구단에서 그가 차지하는 비중은 엄청나죠. 오언 코일 감독도 그렇고 많은 전문가들이 볼튼이 강등을 당하게 된 주요원인중 하나로 이청용선수의 부재를 꼽고있을 정도니까요.

 

그렇게 재감이 큰 선수를 코일감독은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을겁니다. 이미 다음시즌 프리미어리그 재승격을 위해 판을 짜고 있을 코일감독에게 이청용선수는 키플레이어나 다름없는 선수고 아직 젊은선수이기에 프리미어리그로 재승격된 이후의 상황에도 요긴하게 쓰일선수라고 생각하고 있겠죠. 이미 언론을 통해서도 이청용선수의 잔류를 강력하게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고 스튜어트 홀든이나 다른 주축선수들도 팀에 남아 함께 재승격을 이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그가 볼튼에 남는것이 현명한 선택일까요?

 

 

지금이 볼튼을 탈출할 절호의 기회

현재 챔피언쉽의 수준으로 봤을때 볼튼이 재승격을 할수있는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현재 보스만 리스트에 걸려있는 나이절 리오 코커나 마틴 페트로프, 이반 클라스니치등 선수들의 이탈은 불가피하다 하더라도, 이청용과 홀든, 다비드 은고그, 크리스 이글스, 타이론 미어스같은 젊은선수들이 주축이되어 팀을 꾸린다면 충분히 챔피언쉽상위권을 차지할수있는 전력입니다. 물론 그렇게 팀을 이끌고 다시 프리미어리그에 재승격하는 기쁨을 누린다면 그것도 좋은일이겠지만 이제 23살의 재능있는 미드필더에게 2부리그 강등은 사실 너무 가혹한 운명입니다. 지금 이때가 어떻게보면 팀을 벗어나 더 큰물에서 놀수있는 절호의 기회일수 있습니다. 현재 이청용선수의 계약은 1년이 남아있고 볼튼으로써는 제대로 이적료를 챙기고 팔려면 지금밖에는 기회가 없습니다. 감독으로써는 다음시즌의 전술을 위해 이청용선수가 꼭 필요할지 몰라도 구단차원에서는 강등으로 인해 줄어들게되는 재정문제를 이청용선수같은 고액연봉선수를 처리함으로써 해결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젊고 실력있는 선수를 빅클럽에 좋은 이적료를 받고팔 게된다면 팔수있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비록 이청용선수가 부상으로 인해 이번 시즌을 통째로 날리긴 했지만, 시즌 막판에 복귀해 다음시즌을 위한 준비가 끝이났음을 만방에 알렸고, 어제 박지성선수가 주최한 자선경기에도 출전해 두골을 기록하는등 경기를 뛰는데 문제가 없음을 증명했기 때문에 빅클럽들의 오퍼가 들어올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말그대로 '자선경기'에서의 골이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둘수는 없지만 경기에 나서서 뛸수있는 몸상태까지 올라왔다는건 분명 희소식이니까요.

 

아직 구체적으로 이적설이 난 구단은 없지만 지난 시즌에 잠시 관심을 보였던 리버풀이나 루머로만 돌았던 에버튼정도의 구단으로 이적하게 된다면 그의 실력을 충분히 펼칠수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더 큰 빅클럽으로 갈수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그가 어느정도 주전자리를 보장받을수있는 중상위권 클럽인 에버튼이나 풀럼정도의 클럽이 적당할것같고 좀 더 욕심을 내본다면 토트넘이나 뉴캐슬같은 강한 조직력을 가진 상위권클럽이나 이번 시즌 뛰어난 활약을 보인 스완지같은 신흥클럽도 매력적입니다. 물론 이번시즌 매우 부진한 성적을 거두고 전력보강을 서두르고있는 리버풀 같은 클럽이나 아스톤빌라도 좋을듯싶구요. 어딜가더라도 2부리그에 떨어진 볼튼에 남는것보다는 현명한 선택이 될 듯 싶습니다.

 

이청용은 이미 볼튼에서 세시즌동안 활약하며 자신의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다음시즌까지 활약하며 계약기간을 마친후 빅클럽으로 이적해 아름다운 이별을 할수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볼튼이 강등을 당한 지금 그가 이적을 선택하는것은 불가피한일입니다. 재능있는 23세 미드필더가 2부리그에서 그 실력을 썩힌다는건 있을수 없는일이기 때문이죠. 부디 오퍼가 온다면 잘 선택해서 꼭 이적하길 바랍니다. 이청용선수 정도의 클래스를 가진 선수는 조금 욕심내서 상위클럽으로 가더라도 충분히 적응할수 있을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