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Football Story/축구 뉴스

[Breaking News] 카펠로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 전격 사임

by EricJ 2012. 2. 9.
반응형


잉글랜드 축구협회는 파비오 카펠로 감독이 잉글랜드 대표팀감독에서 전격 사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카펠로감독은 이탈리아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잉글랜드 축구협회가 존 테리의 대표팀 주장자격을 박탈한데에 대해 분노를 표출한바있습니다. 존 테리는 경기도중 QPR의 안톤 퍼디난드에게 인종차별에 관련된 욕설를 한것이 확인되면서 주장직을 박탈당했습니다. 카펠로 감독은 축구협회 회장인 데이빗 반스테인과 사무국장인 알렉스 혼과 미팅을 가진후 사임을 최종결정했습니다.

잉글랜드 축구협회는 공식 홈페이지의 성명을 통해 "주요 논의사항은 테리의 주장직 박탈과 카펠로 감독의 이탈리아 언론과의 인터뷰내용이었다. 미팅은 한시간이 조금 넘게 진행되었고 카펠로감독의 사직서는 받아들여졌다. 그의 사임은 즉시 발효되었다."라고 그의 사임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수아레즈 사건도 그렇고 이번 사건도 그렇고 잉글랜드내에 인종차별문제가 아주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군요. 이런 문제 때문에 대표팀감독이 사임까지 하다니... 어쨌든 큰 대회를 앞두고 이렇게 감독이 갑자기 사퇴를 해버렸으니 잉글랜드 축구협회도 발등에 불이 떨어졌겠네요. 과연 차기 대표팀감독은 누가될까요?

http://www.goal.com/en-gb/news/3284/euro-2012/2012/02/08/2894435/breaking-news-fabio-capello-resigns-as-england-manag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