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Football Story/축구 뉴스

유로 C조, 이탈리아 극적으로 8강 합류!

by EricJ 2012. 6. 19.
반응형

 

 

Spain 1 - 0 Croatia | Italy 2 - 0 Republic of Ireland

스페인과 크로아티아에 2연속 무승부를 거두며 조별리그 탈락위기에 직면했던 이탈리아가 극적으로 8강에 합류했습니다. 이탈리아는 이미 승점 4점씩을 획득한 스페인과 크로아티아가 0-0으로 비기게되면 3골이상의 차이로 승리해야하는 부담을 안고 있었는데 스페인이 경기종료직전터진 나바스의 골로 극적인 1-0 승리를 거두면서 크로아티아를 3위로 밀어내고 2위로 조별리그 통과를 확정지었습니다. 이미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된 아일랜드를 상대한 이탈리아는 전반 35분 선제골을 뽑아낸데 이어, 후반44분 앤드류스가 퇴장을 당하며 분위기가 어수선해진 틈을타 교체투입된 발로텔리가 멋진 바이시클킥을 성공시키면서 이탈리아에 완승을 안겼습니다. 1,2차전 내내 부진한 활약으로 결국 디 나탈레에게 선발자리를 빼앗긴 발로텔리는 자신의 득점력이 이 정도라는것을 보여주기라도하듯 환상적인 골을 터뜨리며 '미워할수없는 악마'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이로써 8강에 합류할 8팀중 6팀이 가려졌습니다. A조의 체코와 그리스, B조의 독일과 포르투갈, 그리고 오늘 C조의 스페인과 이탈리아까지.. A조에서 러시아가 탈락한것 정도를 제외하면 큰 이변은 없는 이번 유로입니다. 현재 D조에서는 탈락이 확정된 스웨덴을 제외한 3팀이 마지막 2장의 8강행 티켓을 놓고 격돌하게 되는데, 과연 잉글랜드와 프랑스가 예상대로 8강진출에 성공할수있을지, 아니면 우크라이나가 극적으로 8강진출에 성공해 이미 탈락한 폴란드를 대신해 개최국의 자존심을 지켜낼수 있을지 이제 D조의 최종전에 온유럽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