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 Transfer News/에버튼 이적뉴스

[오피셜] 웨인 루니 MLS DC 유나이티드 이적 확정

by EricJ 2018. 6. 29.
반응형


보이후드 클럽인 에버튼으로 복귀해 화제가 되었던 웨인 루니가 복귀한지 단 한시즌만에 에버튼을 떠나 미국 프로축구 MLS의 DC 유나이티드로 이적을 확정지었다. 


루니는 맨유로 이적한지 13년만인 지난해 친정팀인 에버튼으로 복귀했다. 그는 맨유 역사상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로 기록되는등 레전드급 공격수로 활약했지만, 급격한 폼 하락으로 인해 맨유를 떠나 에버튼 복귀를 결정했다. 하지만 1년만에 그는 에버튼을 떠나 미국에서 선수생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에버튼의 새로운 감독으로 부임한 마르코 실바는 이미 루니가 팀을 떠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앞을 가로막을 생각은 없다고 밝혀 이적이 에상되어오던 상황이었다. 그는 MLS의 DC 유나이티드와 3년반의 계약에 사인했다.


"몇주후에 새로운 홈 구장을 오픈하는 역사적인 순간에 팀에 합류하게 되어 환상적이다. 미국으로 이사해 MLS에 진출하는것은 나의 커리어 욕심을 충족시켜주는 일이었다. 나는 성공에 배고프며 내가 뛰었던 모든 팀에서 그러했듯, DC 유나이티드에서도 나의 100%를 발휘할것이다."


오는 10월에 33세가 되는 루니는 DC 유나이티드의 DP (Designated Player: 셀러리캡의 제한에서 벗어나는 선수)의 한자리를 차지하게 될것이며, 오는 7월 10일 MLS의 이적시장이 개방되면 정식으로 DC 유나이티드의 스쿼드에 포함될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