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축구 이적시장 뉴스/Articles

[텔레그래프] PSG의 구단주인 카타르 스포츠 인베스트먼트가 프리미어리그 팀 인수를 고려중이다

by EricJ 2019. 4. 12.
반응형

PSG를 소유하고 있는 구단주가 프리미어리그 클럽 인수를 위해 조사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카타르 스포츠 인베스트먼트 (이하 QSI)는 2012년 PSG를 인수한후 막대한 자금을 투자해 PSG를 세계 최고 수준의 클럽으로 끌어올렸다. PSG는 중동의 오일머니 파워를 등에 업고 프랑스 리그를 단숨에 재패했으며, 네이마르와 킬리앙 음바페를 세계 최고 이적료에 영입하는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PSG를 세계적인 클럽으로 만든 QSI는 이제 세계 최고 규모의 리그인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하기 위해 잉글랜드의 클럽중 하나를 인수할것이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현재 2부리그 소속의 팀들중 승격이 유력한 팀을 인수하는것으로, 프랑스 현지 언론에서는 아스톤 빌라와 노팅엄 포레스트, QPR등이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PSG의 성공으로 볼수 있듯이 그들은 프리미어리그 팀을 인수해 또 다른 야망을 펼칠것이다. 중국인 구단주가 인수한 울버햄튼의 성공이 아주 좋은 예다. 울버햄튼은 중국 기업인 포선 이 구단을 인수한후 세계에서 주목받는 젊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을 대폭 강화했고, 이번 시즌 그들은 중상위권에 안착하며 인상적인 시즌을 보냈다. QSI는 지난 시즌 울버햄튼과 같이 승격이 유력한 구단을 인수해 프리미어리그로 승격시키는 방향을 모색중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