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 리그1/마르세유 이적뉴스

[오피셜] 안드레 비야스-보아스, 마르세유 감독 부임 확정

by EricJ 2019. 5. 29.
반응형

첼시와 토트넘 감독 출신의 안드레 비야스 보아스가 프랑스의 클럽인 마르세유의 감독에 선임됐다. 

41세의 비야스 보아스는 2년이 계약을 맺고 현역 감독으로 복귀했으며, 오는 7월 1일부터 정식으로 마르세유의 감독으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것이다. 

비야스 보아스 감독은 2017년 중국 슈퍼리그의 상하이 SIPG 감독에서 물러난 이후 축구계를 떠나있었다. 

마르세유의 구단주인 프랭크 맥코트는 "우리는 유럽과 세계 축구의 높은 레벨에서 성공을 인정받은 감독을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비야스 보아스는 지난 3년간 팀을 이끌었지만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출전권 획득 실패를 이유로 물러난 루이 가르시아 감독의 후임으로 마르세유의 지휘봉을 잡았다. 가르시아의 마지막 경기는 1-0으로 승리한 지난 5월 24일 몽펠리에전이었으며, 마르세유는 1위 PSG에 승점 30점 뒤진 리그 5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그는 지난 시즌 마르세유를 유로파리그 결승으로 이끌기도 했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결승전에서 패하며 우승의 꿈은 이루지 못했다. 

비야스 보아스는 2012년 3월 경질되기전까지 첼시를 9개월간 이끈 경력이 있다. 그는 이후 토트넘의 감독으로 임명되었으며 2013년 12월 경질됐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