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메라리가 이적뉴스/레알 마드리드 이적뉴스

[오피셜] '일본 메시' 쿠보 레알 마드리드 입단 공식 발표

by EricJ 2019. 6. 15.
반응형

레알 마드리드가 '일본 메시' 타케후사 쿠보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레알은 18세의 쿠보를 가리켜 "세계 축구계에서 가장 뛰어난 유망주중 한명"이라고 치켜세웠다. 

쿠보는 레알 마드리드와 5년의 계약에 합의했으며 일단 레알 마드리드의 B팀인 카스티야에 합류해 스페인 3부리그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축복받은 기술과 함께 엄청난 재능을 가진 공격형 미드필더이며 그는 대단한 시야와 빠른 발, 그리고 골을 보는 눈을 가졌다"

쿠보는 지난달 엘 살바도르와의 경기에서 일본 국가대표팀 데뷔전을 치렀으며, J리그의 FC 도쿄가 우승을 차지하는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그는 현재 코파 아메리카 대회에 초청팀으로 참여중인 일본 대표팀과 함께 브라질에 체류중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쿠보가 몸담은 첫번째 스페인 축구팀이 아니다. 그는 9살의 나이에 바르셀로나의 유명한 아카데미인 라 마시아에 입단한적이 있다. 그는 당시 '일본 메시'로 불리며 캄프누의 미래로 불리우기도 했으나, 바르셀로나가 유소년 선수 이적에 대한 규정을 위반한 사실이 발각되면서 14개월의 이적 금지 징계를 받아 일본으로 돌아가야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무관에 그친 지난 시즌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지단 감독을 다시 불러들이고 대대적인 선수 영입으로 선수단 보강을 진행중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에뎅 아자르와 더불어 세르비아의 스트라이커인 루카 요비치와 프랑스 대표팀 수비수인 페를랑 멘디까지 영입하며 폭풍 영입을 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