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 리그1/기타 리그앙 클럽

[오피셜] 아스날 DF 로랑 코시엘니, 보르도 이적 확정

by EricJ 2019. 8. 7.
반응형

로랑 코시엘니가 결국 아스날을 떠나 프랑스 리그의 보르도로 이적했다.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얼마전 아스날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주장 코시엘니의 마음을 끝내 돌리지 못한것으로 보이며, 아스날은 보르도측과 460만 파운드의 이적료에 합의하고 그의 이적을 공식 발표했다.

코시엘니는 그의 모국인 프랑스 리그로 복귀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후 아스날의 미국 프리시즌 투어에도 불참하는등 마음을 이미 굳힌듯이 보였다. 그는 아스날측에 자신을 자유계약 선수로 풀어달라고 요청했으며, 지난 9년동안의 헌신을 감안해 아스날이 이를 허용해줄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아스날은 끝내 이를 허용하지 않았다. 

그의 우선적인 선택은 스타드 렌이었으나 아스날과의 이적료 협상이 결렬되는 바람에 무산됐다. 

코시엘니의 이적이 결정된 이후 아스날은 센터백 영입을 위해 급히 이적시장에 나선것으로 알려졌다. 아스날은 RB 라히프치히의 수비수인 다요트 우파메카노의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적료와 더불어 선수가 챔피언스리그 출전이 가능한 팀에 머물고 싶다는 의지가 강해 합의가 이루어질지는 미지수다.

아스날은 유벤투스의 수비수인 다니엘레 루가니에게 역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유벤투스는 마티야스 데 리흐트의 영입 이후 수비진 정리가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루가니의 이적은 생각보다 쉽게 이루어질 가능성도 있다. 유벤투스는 선임대 후이적으로 그의 이적을 허용할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