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 리그 이적시장 뉴스/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오피셜]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2019/20시즌 리그 취소 확정

by EricJ 2020. 4. 25.
반응형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가 유럽의 주요 리그로써는 처음으로 코로나 바이라스 사태로 인해 리그 자체를 취소한 리그가 됐다. 1944-45년 이후 처음으로 네덜란드 리그는 리그 우승팀과 승격, 강등팀이 없게 될것이다. 

네덜란드 정부가 오는 9월 1일까지 모든 스포츠 이벤트 금지를 선언함에 따라 이번 리그 취소 결정은 피할수 없는것이었다. 이번 결정은 리그와 그에 속한 클럽들 그리고 네덜란드 축구 혐회 (KNVB)에 의해 결정됐다. 그들은 유럽의 다른 리그들이 그들의 결정을 따를수 있는 선례를 만들었으며, 네덜란드 내에서는 이번 결정에 대한 논란이 계속해서 이어질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에 챔피언쉽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것은 부적절하다고 보며, 우승팀은 없다. 아직 리그 일정상 많은 라운드가 남아있기 때문에 승격팀과 강등팀을 결정하는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유럽대항전 출전권은 UEFA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현재 리그 순위에 따라 결정될것이다.

현재 리그 최상위에 위치해있는 아약스는 챔피언스리그 최종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되며, 2위에 랭크되어있는 AZ 알크마르는 2차 예선 플레이오프 출전 자격이 주어질것이다.3위인 페예노르트는 유로파리그 조별리그에 진출할것이며, 4위인 PSV와 5위인 빌렘 II는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