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 리그 이적시장 뉴스/미국 MLS

[오피셜] 은퇴 번복하고 현역으로 복귀하는 랜던 도노반

by EricJ 2016. 9. 9.
반응형

랜던 도노반 | 34 | MF
은퇴 > LA 갤럭시 (은퇴 번복)

미국의 노장 미드필더인 랜던 도노반이 2014년 선언한 은퇴를 번복하고 LA 갤럭시와 계약함으로써 현역으로 복귀했다. MLS의 최고 득점과 최고 도움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도노반은 지난 2014년 LA 갤럭시에게 다섯번째 타이틀을 안겨주고 32세의 나이에 은퇴를 선언했다.

LA 갤럭시는 최근 여러 선수들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으며, 스티븐 제라드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재활중이고 미드필더 니겔 데 용은 얼마전 터키의 갈라타사라이로 이적해 전력누수가 상당한 상황.

"나는 은퇴이후에도 여러 스탭들과 선수들과 꾸준히 연락을 해왔다. 스탭들과의 대화 도중에 그들은 농담으로 부상과 이적으로 인해 생긴 공백을 매꿔줄수 있겠느냐고 물었다. 나는 은퇴후 2년동안 제대로된 축구경기를 하지 못했고 그들의 공백을 완전히 매꿔주지는 못할것같다고 대답했다.

나는 아주 깊게 갤럭시를 생각하고 있으며, 아주 작은 부분에서라도 그들이 여섯번째 타이틀을 따내는데 도움을 줄수 있을것이라고 믿는다. 거기에 경기가 끝나고 내 아들과 함께 피치에 있을수 있다는것은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특별한 기회가 될것이다."
- 랜던 도노반

http://www.lagalaxy.com/post/2016/09/08/landon-donovan-returns-la-galax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