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 Transfer News/맨유 이적뉴스

[데일리메일] 반 할 "우드워드는 축구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 없는 사람"

by EricJ 2019. 6. 3.
반응형

맨유의 감독을 지냈던 루이 반 할 감독이 맨유의 부사장인 에드 우드워드에 대해 '축구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 없는 사람'이라고 힐난했다.

반 할 감독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맨유의 감독으로 있으면서 4위와 5위로 시즌을 마쳤고, 한차례 FA컵 우승을 차지했다. 그는 지난 6년간 맨유의 총체적인 관리를 맡고 있는 우드워드가 맨유의 부진에 가장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바이에른에서는 책임을 맡고 있는 인물들은 모두 축구인들이다. 그것에 대해서 언제나 고마워했다.  반면에 맨유에서는 우드워드를 CEO 자리에 앉혔다. 그는 축구에 관련이라고는 1도 없는 투자 은행가 출신이다. 클럽이 스폰서 유치에만 열을 올리는쪽으로만 운영된다면 그것은 큰 문제다."

반 할 감독은 두시즌만에 경질되었고 무리뉴 감독이 그의 후임으로 결정되었다. 하지만 그는 이 같은 결정이 축구적인 생각에서 결정된것이 아닌, 비즈니스적인 생각에서 결정된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들은 무리뉴 감독을 원했고, 무리뉴 감독은 마침 시장에 나온 상태였다. 하지만 무리뉴 감독의 선임은 비즈니스적인 시각에서 결정된것이었다. 그는 승리를 가져오는 감독이다. 맨유정도의 클럽에서는 트로피를 따내는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어떻게 따내는냐는 그들에게 중요하지 않았다. 잉글랜드의 팬들은 다른게 보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