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Football Story/축구 뉴스

[오피셜] 펩 과르디올라, 바이에른 뮌헨 감독으로 확정

by EricJ 2013. 1. 17.
반응형

 

 

소문으로만 돌던 과르디올라의 감독 복귀설이 현실로 벌어졌습니다. 며칠전 입소문으로 돌았던 바이에른 뮌헨 감독 취임설이 사실로 드러났네요.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번 시즌을 마치고 은퇴하는 하인케스 감독의 뒤를이어 팀을 맡게되며 계약기간은 3년으로 2016년 6월까지 분데스리가 최강 바이에른 뮌헨을 이끌게 됩니다.

 

http://www.bbc.co.uk/sport/0/football/21048679

 

바르셀로나의 감독에서 사퇴한후 1년간 휴식기를 가질것을 선언했던 과르디올라 감독은 그간 인터뷰에서 프리미어리그의 감독을 맡고 싶다고 얘기해왔는데 이렇게 갑작스럽게 뮌헨행을 결정해버리니 당혹스럽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군요. 1년간 휴식을 선언한 과르디올라 감독을 영입하기위해 라파엘 베니테즈 감독을 단기계약으로 영입하는등 그를 영입하기위해 끊임없는 구애와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첼시의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상당히 허탈할듯합니다. 또한 과르디올라는 맨유의 알렉스 퍼거슨의 후임으로 계속해서 거론되어 오기도 했는데 뮌헨과의 계약이 3년인것이, 퍼거슨 감독의 은퇴시기까지 기다리기 위한것이 아닌지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만약 정말로 과르디올라가 차기 맨유의 감독이 될 예정이라면 라이벌 구단인 첼시의 감독을 맡는것보다 다른리그의 뮌헨을 맡는것이 현실적이긴 하죠. 하도 갑작스럽게 접한 뉴스라 별생각이 다 드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