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Football Story/축구 뉴스

EPL 삼총사, 유로파 16강진출의 꿈 이룰수 있을까?

by EricJ 2012. 2. 21.
반응형


지난주 유로파리그 32강 1차전이 일제히 치러진 가운데 16강진출팀이 가려지는 2차전이 이번주에 치러지게 됩니다. 프리미어리그팀으로써 유로파리그에 참가하고있는 세팀 맨유와 맨시티 그리고 스토크시티는 과연 16강진출이라는 성과를 이뤄낼수있을지 그 가능성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유 vs 아약스 @ 올드 트래포트 (1차전: 아약스 0 - 2 맨유)
프리미어리그의 세팀중 16강진출이 가장 유력한 팀은 맨유입니다. 맨유는 1차전 원정경기를 2-0의 완승으로 마치며 매우 편안한 마음으로 2차전 홈경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맨유는 이번 경기뿐만이 아니라 3일후에 치러지는 노르위치와의 리그 원정경기에도 신경을 써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아약스와의 경기에 전력을 쏟을 여유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1차전 원정경기를 2-0으로 잡은것이 매우 다행스럽습니다. 1차전에 선발로 나서 실전감각을 끌어올린 클레버리와 나니, 필 존스등이 다시 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홈경기인데다 점수차도 다소 여유로운 상황이기 때문에 리저브팀 선수들이 선발기회를 잡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아약스 원정에 동행했지만 그라운드를 밟지못한 포그바나 프라이어스의 출전이 기대됩니다.

이 경기에 대한 한가지 흥미로운뉴스는 리버풀의 수아레즈가 이 경기관람을 위해 티켓을 구매했다는 소식입니다. 아약스출신이라 친정팀 응원을 위해 티켓을 구매했다는건 이해가 갈수도 있지만 현재 맨유와 그의 관계로봤을때 이런짓을 굳이 했어야 했는지 이해가 가질 않네요.

예상스코어: 맨유 2-1 아약스


맨시티 vs FC 포르투 @ 이티하드 스타디움 (1차전: FC 포르투 1-2 맨시티)
1차전 포르투 원정에서 2-1의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맨시티가 2차전 승리로 16강진출을 노립니다. 맨시티는 1차전에서 디펜딩 챔피언인 포르투를 맞아 아주 힘겨운 경기를 펼쳤지만 경기 막판 들어분위기가 살아나면서 상대 자책골과 아구에로의 역전골에 힘입어 원정승리를 거두는데 성공했습니다. 발로텔리, 다비드 실바, 야야 투레등 주전선수들을 대거 투입하고도 고전을 면치 못했던 맨시티였기에 1점차의 리드를 갖고있다고 하더라도 이번 2차전 홈경기에 완전히 마음을 놓진 못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맨시티가 워낙에 홈에서 강한팀이고 FA컵 경기에서 맨유에게 패배한것을 제외하고는 리그 챔스 할것없이 이번 시즌 홈에서 단 1패도 당한적이 없는 팀이기 때문에 맨시티의 우세가 예상됩니다.

예상스코어: 맨시티 3-1 FC 포르투 


발렌시아 vs 스토크시티 @ 메스타야 (1차전: 스토크시티 0-1 발렌시아)
스토크시티는 지난 1차전에서 홈팀의 잇점을 살리지 못하고 아쉬운 패배를 당했지만 그냥 맥없이 당하지만은 않을팀이라는것은 확실하게 보여줬습니다. 원정경기 승률도 별로 좋지않고 지난 주말 크롤리타운과의 FA컵경기도 치른데다 이번 주말엔 스완지와의 리그경기일정도 잡혀있어 매우 힘겨운 스케쥴을 소화해내야하기 때문에 스페인원정이 그렇게 희망적이지는 않습니다. 발렌시아와의 1차전에 선발출전했던 선수들중 거의 모두가 크롤리타운에서 또 다시 풀타임을 소화했기 때문에 발렌시아전에 선수들이 제대로 뛰어줄수나 있을까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스토크경기들이 늘 그렇듯이 무력하게 당하고만 있지는 않을것입니다. 탈락할때 탈락하더라도 원정경기에서 확실하게 자신들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스토크의 축구가 가진 매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길 기대하겠습니다.

예상스코어: 발렌시아 1-1 스토크시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