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분데스리가/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이적뉴스

[데일리메일] 뎀벨레에 대한 바르셀로나의 오퍼를 거절한 도르트문트

by EricJ 2017. 8. 11.
반응형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오스마네 뎀벨레가 목요일 아침 훈련에 무단으로 참여하지 않은 사실에 대해 벌금과 징계를 내리기 전 이미 바르셀로나로부터의 비드를 거절한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마르의 대체자를 찾고 있는 바르셀로나의 영입 타겟으로 거론되어온 뎀벨레는 이번 훈련 무단불참 사건으로 벌금과 함께 다음주까지 팀 동료들과의 훈련이 금지되었다. 도르트문트의 감독인 피터 보스가 뎀벨레의 훈련 불참 사실을 알리고 난 후, 구단측은 공식 성명을 발표하고 바르셀로나로부터의 오퍼를 거절한 사실에 대해 설명했다. 그들은 바르셀로나의 오퍼가 뎀벨레의 '아주 특별한' 능력을 충분히 반영하지 않은것을 거절한 이유로 들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FC 바르셀로나와 오스마네 뎀벨레의 바르셀로나 이적 자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대화를 가졌다. 이 대화에서 바르셀로나의 대변인들이 제시한 비드는 선수의 축구와 축구 외적인 '아주 특별한' 능력에 부합하지 않았고, 유럽 이적시장의 경제적인 상황에도 맞지 않는 수준이었다. 그리하여 BVB는 그 오퍼를 거절했다. 아직까지 바르셀로나로부터 또 다른 오퍼는 없었기에, 선수의 바르셀로나 이적은 없으며, 현재로썬 이루어질것 같지 않아 보인다.



도르트문트는 두번째 성명을 발표하고 훈련 무단불참을 결정한 뎀벨레에 대해 벌금과 다음주 토요일 리라싱겐과의 컵대회 이후까지 훈련에서 제외될것이라고 밝혔다.


오스마네 뎀벨레는 구단에 아무런 통보도 없이 오늘 아침 훈련에 불참했다. 이것은 계산된 행동이라고 보여지며, 처벌될것이다. 덧붙여, 여러 보도들에도 불구하고 아직 도르트문트에 남아있는 뎀벨레는 피터 보스 감독과의 면담후 이번 주말 컵대회까지 훈련과 경기에서 제외될것이다.


피터 보스 감독은 이날 아침 뎀벨레가 훈련에 나타나지 않은 이후 그에게 연락을 취하려고 노력했으나 실패했다고 밝혔다. 


"뎀벨레는 오늘 훈련에 나타나지 않았다. 우리는 그가 어디있는지 모른다. 그에게 연락을 할수가 없었다. 어제만해도 오늘 그가 나오지 않을것이라는 그 어떤 징후도 없었다. 어떤 좋지 않은 일도 없길 바란다."


바르셀로나는 네이마르를 세계 최고 이적료인 1.98억 파운드에 PSG로 이적시킨후 뎀벨레를 그의 대체자로 영입을 추진해왔다. 도르트문트의 이사인 미카엘 조크는 뎀벨레가 바르셀로나와 개인 협상에 합의했다는 보도를 부인했다. 피터 보스 감독은 지난 월요일 인터뷰에서 뎀벨레의 바르셀로나 이적 가능성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고 밝힌바 있다. 


바르셀로나는 그들이 쫓고 있는 또 다른 타겟인 필피레 쿠티뉴의 영입을 위해 9000만 파운드의 오퍼를 리버풀에 제안했지만 거절당한바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