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 리그 이적시장 뉴스/미국 MLS

[오피셜]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하는 안드레아 피를로

by EricJ 2017. 10. 9.
반응형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미드필더인 안드레아 피를로가 이번 MLS시즌을 끝으로 현역 선수에서 은퇴를 선언했다. 이번 시즌을 끝으로 MLS의 뉴욕시티FC와 계약이 만료되는 피를로는 계약연장 옵션을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은퇴를 결정했다.

피를로는 22년의 현역 선수생활동안 월드컵과 챔피언스리그 트로피를 포함해 6번의 세리에A 우승등 총 24개의 타이틀을 따냈다.

"나 자신에게서 이제 떠날 시간이 왔다는것을 느꼈다. 매일 신체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한다. 그런 문제들 때문에 하고싶은 훈련들을 소화하지 못한다.

젊은 선수들이 더 많이 뛰어야 한다. 38세의 나이라면 이제 더 어린 선수들에게 나의 기회를 물려줘야하는게 맞다.

나는 화가 나지 않는다. 대신 나는 이제 코치들과 다른이들에게 도움을 줄것이다. 나의 나이라면 이제 할만큼 했다. 50살까지 같은걸 할 수는 없다. 이제 다른 일들으루할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