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 Transfer News/첼시 이적뉴스

[오피셜] 첼시의 항소를 최종 기각한 피파 - 두시즌 영입 금지 징계 확정

by EricJ 2019. 5. 9.
반응형

두시즌 선수 영입 징계를 내린 피파의 결정에 항소했던 첼시가 결국 최종적으로 항소를 기각 당했다. 첼시는 이 문제를 스포츠 중재 위원회 (CAS: Court of Arbitration for Sport)에 제소할 계획이다. 

첼시는 또한 CAS가 항소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릴때까지 선수 영입 금지 조치를 해제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요청할 계획이다. 그것이 받아들여질 경우 첼시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선수 영입이 가능해진다. 피파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부터 영입 금지 징계를 발동시킬 계획이었다. 

첼시는 지난 2월 유소년 선수 영입 관련 조항 위반으로 FIFA로부터 두시즌 영입 금지라는 중징계를 받았으며, 첼시측은 피파측에 즉시 항소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들은 피파와 스포츠 중재 위원회측에 항소하며 시간을 벌어 여름 이적시장이 열릴때까지 최종 결정을 미룬다는 계획이었지만, 피파측은 징계가 시작되기전 그들이 필요한 선수들의 영입을 조기에 마무리해버리는 일을 막기 위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부터 징계를 강행했다. 

하지만 피파의 징계에 작은 수정이 있다. 이번 첼시의 영입 금지 조치에는 16세 이하의 피파 규정 19조에 해당하지 않는 선수, 다른 말로 얘기해 UK 출신의 선수들의 영입은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