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Football Story/축구 뉴스

맨유, 레딩 꺾고 FA컵 8강 합류

by EricJ 2013. 2. 19.
반응형

 

오늘 올드트래포드에서 벌어진 FA컵 16강전 경기에서 맨유가 레딩에 2-1 신승을 거두고 8강전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맨유는 오늘 경기에 반 페르시, 루니, 퍼디난드, 에브라, 하파엘등 주전선수들을 모두 빼고 젊은 선수들을 내세워 레딩을 상대했는데 오랫만에 경기에 출전한 치차리토가 변함없는 킬러본능을 자랑하며 결승골을 터뜨려 팀의 해결사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전반전 말미쯤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그라운드를 떠난 필 존스를 대신해 출전한 나니 또한 선제골을 터뜨리는 활약으로 건재함을 확인시켰습니다. 또한 알렉산더 뷔트너나 애쉴리 영등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선수들이 출전해 실전감각을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오늘 승리는 많은 의미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겨우 부상에서 회복해 지난 베르나베우 원정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끈끈한 수비력을 보여준 필 존스가 부상으로 교체되면서 3월 5일 올드 트래포드에서의 2차전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졌다는 사실입니다. 본직이 수비수였던 그이지만 캐릭과 함께 미드필더로 출전해 수비형 미드필더로써의 가능성을 한껏 발휘하며 모두를 기대하게했던 존스이기에 이번 부상이 더욱 안타깝습니다. 그저 빨리 회복해 2차전 출전이 가능해지기를 바랄뿐입니다.

 

맨유 출전선수 명단: 데 헤아 / 필 존스 (42' 나니) / 스몰링 / 비디치 / 뷔트너 / 발렌시아 / 안데르송 (83' 캐릭) / 애쉴리 영 (64' 반 페르시) / 클레버리 / 치차리토 / 웰벡

 

난적이었던 레딩을 꺾고 8강에 진출하게 된 맨유는 첼시와 미들스브러의 경기결과에 따라 8강전 상대가 결정됩니다. 전력상 아무래도 첼시와 8강에서 만날 확률이 높겠죠. 남은 대진표를 보니 잘하면 이번 FA컵 결승전은 맨체스터 더비로 치러질 가능성도 높을듯합니다. 이번 시즌 궁극의 목표인 트레블 달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FA컵을 따내기 위해선 역시나 험난한 과정을 거쳐야할듯 싶습니다.

 

2012-13 FA컵 8강전 대진표

(올드햄 or 에버튼) vs 위건

맨시티 vs 반슬리

맨유 vs (미들스브러 or 첼시)

밀월 vs 블랙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