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Football Story/UEFA 챔피언스리그

[챔스] 뮌헨 0 - 2 아스날 - 아스날 탈락 프리미어리그 팀 전멸

by EricJ 2013. 3. 14.
반응형


Bayern Munich 0 (3 Agg 3) 2 Arsenal

UEFA Champions League Round of 16 2nd Leg


아스날이 바이에른 뮌헨 원정에서 2-0의 승리를 거두는 선전을 펼쳤지만 지난 1차전에서 당한 3-1 패배를 넘어서지 못하고 8강진출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사실 지난 1차전 홈경기에서 워낙 큰 패배를 당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이 승부를 뒤집을것이라고 예상한 이는 별로 없었지만, 경기시작과 동시에 터진 올리비에 지루의 선제골과 경기 막바지에 터진 코시엘니의 추가골 덕분에 혹시나 기적이 일어나지 않을까 팬들의 마음을 졸이게 만들었지만 결국 그것은 또 다른 희망고문에 불과했습니다. 단 한골만 더 터졌다면 아스날은 8강에 진출 할수있곘지만 행운의 여신은 끝내 아스날의 편을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FA컵은 16강에서 2부리그 블랙번에 패해 탈락, 캐피탈원컵도 4부리그 브래드포드에 패해 8강에서 탈락, 챔피언스리그도 16강에서 탈락, 리그에서도 1위 맨유와 승점 24점차로 사실상 우승가능성이 제로가 되면서 결국 이번 시즌에도 단 한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리지 못한채 시즌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올해로 8년째 무관이군요. 아스날의 유망한 스타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할수있는 팀을 찾아 하나 둘 떠나가고 있는 실정인데 과연 이번 여름에는 또 누가 팀을 떠나겠다고 때를 쓸지 걱정입니다. 안그래도 목숨이 간당간당한 벵거감독 또한 이번 패배로인해 거취에 위협을 받지 않을지도 걱정이구요.

 


프리미어리그의 유일한 희망이었던 아스날마저 탈락하면서 이번 시즌 잉글랜드팀들은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전멸하고 말았습니다. 오늘 스페인의 신흥강호 말라가가 포르투를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하면서 스페인은 8강에 3팀의 이름을 올렸고, 독일이 2팀, 프랑스와 이탈리아, 터키가 각각 한 팀씩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러다 정말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스리그 출전권 4장에서 3장으로 줄어드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팀


FC 바르셀로나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스페인)

말라가 (스페인)

PSG (프랑스)

바이에른 뮌헨 (독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독일)

유벤투스 (이탈리아)

갈라타사라이 (터키)


8강 대진표 추첨은 오는 4월 12일에 벌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