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블로그 운영관련

2021년 6월 한달 최고 수입 기록 경신!

by EricJ 2021. 7. 3.
반응형

*** 현재 운영중인 메인 블로그는 이곳이 아닌 아래의 워드프레스 블로그입니다 ***

유럽축구 이적시장 뉴스

www.footballtransfernews.net

www.footballtransfernews.net


작년 12월 기록했던 한달 최고 수입인 1,009불을 지난 6월 드디어 돌파했습니다. 지난 한달동안 들어온 수입은 총 1,445.74네요. 통대행 서비스 소동을 겪고 다시 돌아온지 두달정도만에 큰 성과를 거둬서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수입이 특별하게 늘어난데에는 방문자수의 증가가 가장 컸습니다. 6월 한달동안의 방문자수는 52만 8천명정도로 5월에 기록한 40만에 비해 약 12만명의 방문자가 늘었습니다. 그 배경에는 제가 방문자수 유입의 메인 소스로 이용하고 있는 제 페북 페이지에 페이스북 유료 광고를 시작한데에 있습니다. 지난 한달동안 제가 광고비로 투자한 금액은 대략 40불정도입니다. 40불을 투자해 1,400불을 벌어들일수 있다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거겠죠?


제가 6월중에 했던 광고중 하나입니다. 총 20불을 썼는데 해당 광고로 인해 제 페북 페이지로 유입된 사람은 총 2874명이었고, 링크클릭 즉 블로그로 유입된 사람은 총 258명이었습니다. 이 수치만 봐선 딱히 높은편은 아니지만, 이 광고 자체보다 부수적으로 페북 페이지 전체 포스팅들의 Reach가 늘어나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객관적인 자료는 없고 이 광고로 인해 늘어났다는것조차도 입증하기 어렵지만 타이밍상 광고를 실행 할때마다 Reach가 늘어나는걸로 보아 분명한 상관관계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몇번 더 해봐야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을것 같지만, 어쨌든 현재로썬 확실히 페북 광고의 덕을 봤다고 볼 수 있을것 같네요.


참고로 제 블로그 유입 경로 순위입니다. 당연히 1위는 압도적인차로 페북이었구요. 2위와 3위는 블로그내의 일치하는 컨텐츠를 통한 2차 유입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 구글 검색, 그리고 네이버 검색이 뒤를 이었습니다. 인스타와 트위터쪽은 정말 더디네요.

이제 이런 기세를 이어가 계속해서 비슷한 수준의 수입을 이어가는게 중요할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1일 3포스팅은 거의 지켜나가고 있고, 새로 오픈한 페이지들도 조금씩 팔로워 숫자가 늘어나고 있으니 7월에도 천불 이상의 수입을 기대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블로그 운영이나 페북 페이지 운영등에 대한 질문 있으신분들은 덧글로 남겨주세요!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