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 Transfer News/맨유 이적뉴스

[오피셜] 마케다 카디프 이적 확정 - Goodbye Kiko!

by EricJ 2014. 5. 29.
반응형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맨유에서 방출된 비운의 스트라이커 페데리코 마케다가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이끄는 '블루버드' 카디프시티로의 이적에 합의했습니다. 마케다가 17세이던 2007년 이탈리아 라치오에서 맨유로 이적한 마케다는 유스팀과 리저브팀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고 그의 데뷔전이었던 아스톤빌라와의 경기에서 이른바 그의 인생골로 불리우는 결승골을 터뜨리며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지만, 그것이 그의 마지막 활약이 될것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은 없었을것입니다.



마케다의 인생골 장면. 일명 '퍼기타임'이라고 불리우던 후반 추가시간에 나온 역전골인데다가, 팀에게 08/09시즌 우승을 안긴 천금같은 골이었고, 왠만한 선수는 하기힘든 고난도의 슈팅으로 나온골이었기에 많은 언론과 팬들의 관심을 단숨에 본인에게로 집중시켰던 '사건'이었죠. 하지만 워낙에 강렬했던 데뷔전이 부담으로 작용해서 였을까.. 퍼거슨 감독은 그에게 몇차례의 기회를 더 부여했지만 좀처럼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세리에A의 삼프도리아, 분데스리가의 슈투트가르트, QPR, 버밍엄시티, 돈캐스터등을 떠돌며 임대생활을 계속했을뿐이었습니다. 마지막까지 '만년임대생'이라는 꼬리표를 떼지 못하고 결국 방출된 그는 이번 시즌 2부리그로 강등된 카디프시티에 둥지를 틀고 새로운 축구인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오랫동안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려서 나이가 많은것 같지만 사실 이제 겨우 22살에 불과한 젊은선수이기 때문에 성장의 가능성은 아직 충분히 남아있습니다. 한때 제 2의 토티가 될 선수라는 특급칭찬까지 받았던 마케다가 맨유의 전설인 솔샤르 감독과 함께 부활할수있길 기대해봅니다.



GGMU

맨유코리아 페이스북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manutdkorea/

더 많은 소식을 접하고 싶으시다면 맨유코리아 페북 그룹과 함께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