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 Transfer News/아스날 이적뉴스

[오피셜] 아스날을 떠나는 대니 웰백

by EricJ 2019. 5. 7.
반응형

아스날의 공격수인 대니 웰백이 더이상 계약을 연장하지 않고 팀을 떠나는것으로 최종 결정됐다. 아스날로 이적한지 다섯 시즌이 지난 대니 웰백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어 자유계약으로 풀리게 된다. 

그의 방출은 지난 주말 1-1 무승부에 그친 브라이튼전 이후 공식 발표되었다. 웰백은 1600만 파운드의 이적료에 맨유에서 아스날로 이적했지만, 끊임없이 이어진 부상들로 주전으로 기용되지 못했다. 이번 시즌 그는 14경기 출전에 그쳤다. 

그는 2014년 이적한 이후 첫해에는 맨유를 상대로 FA컵 8강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는등 성장세를 이루는듯 했으나, 맨유시절부터 유명했던 부상경력이 결국 그의 발목을 잡았다. 4위권내에 진입에 실패한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다시 챔피언스리그 무대에 복귀하기 위해 대대적인 팀 리빌딩을 예고했으며, 웰백은 그의 계획안에 들지 못해 방출이 결정되었다. 

브라이튼전 이후 경기장내에서 작별인사를 고한 웰백과 함께 페테르 체흐와 아론 램지 역시 아스날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램지는 그를 향해 구호를 외치는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잠시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다음 시즌 유벤투스로 이적해 새로운 무대에 도전하게 된다. 

체흐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선수 은퇴를 선언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