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메라리가 이적뉴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적뉴스

[오피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떠나는 디에고 고딘

by EricJ 2019. 5. 8.
반응형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주장인 디에고 고딘이 이번 시즌 계약이 만료되면 팀을 떠날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고딘은 아틀레티코에서 지난 9년동안 387경기에 출전하며 팀의 베테랑 수비수로 활약했으며, 2014년에는 18년만에 팀에게 라리가 우승 트로피를 안기는등 여러가지 영광을 함께했다. 

지난 여름 맨유로의 이적에 연결되기도 했던 고딘은 아직 차기행선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스페인의 언론들은 그가 인터밀란으로 이적할것이라고 보도하고 있다. 

"나는 조금 떨린다. 경기를 앞둔 상황보다도 훨씬 더 떨린다. 하지만 나는 여기 있는 모두에게 이 클럽에서의 마지막이 왔다는 사실을 알린다."

라리가 우승과 더불어 고딘은 두차례의 유로파리그 타이틀과 한차례의 코파 델 레이 우승, 스페니시 슈퍼컵, 그리고 세차례 UEFA 슈퍼컵 우승을 차지했으며, 2014년과 2016년에는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팀을 올려놓기도 했다. 아쉽게도 두차례 모두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에게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고딘의 이적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수비진에 또다른 공백을 남길것이다. 프랑스 대표팀 선수인 루카 에르난데스가 이미 바이에른 뮌헨 이적을 확정한 상황이기 때문에 아틀레티코는 이번 이적시장에서 반드시 수비를 보강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반응형

댓글